공지사항

아자스쿨에서 회원 여러분에게 알려드립니다.

롯데액셀러레이터 L-CAMP 4기 선정 0   2,516
작성자 아*** 첨부파일 0 작성일 18-05-17 14:13

 

8cf205e85c9c75c00942971097d2a698_1526535
 

롯데액셀러레이터는 엘캠프(L-CAMP) 4기 19개사를 선정하고 6개월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.

L-CAMP는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무료 사무공간 지원을 비롯해 사업 성장을 촉진하는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.

이번 L-CAMP 4기에는 630여개 스타트업이 지원하여 30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, 첨단기술분야 및 롯데그룹의 오픈 이노베이션과 연계성이 높은 19개 스타트업을 선발했다.

특히 최근 급성장중인 반려동물 산업 스타트업(펫스타트업) 3개 사를 선발하여, 다양한 반려동물 서비스를 준비 중인 그룹 계열사와의 협업을 강화할 예정이다.

L-CAMP 4기는 6개월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마치면 오는 10월에 국내외 투자자 및 롯데그룹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데모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.

다음은 선발된 19개 스타트업.

 

- 아자스쿨: 1,000여 개의 체험학습을 한 곳에 모아 둔 플랫폼으로 단순히 정보 중개를 넘어 진로적성검사, 맞춤형검색, 체험학습보고서 자동완성 등 체험학습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.

- 스무디 : 영상/음성/문자 중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언제나, 어디서나 여섯명까지 함께 대화할 수 있는 다자간 영상통화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.

- 리얼코딩 : 초등학생이 배울 수 있는 온라인 텍스트코딩 교육 플랫폼으로 저학년부터 코딩을 배우고, 자신만의 앱을 별도로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.

- 클로봇 : 국내 1세대 Robot/AI 개발자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으로 로봇 AI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Platform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누구나 손쉽게 AI기반 로봇을 만들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.

- 위딧소프트 : 맞춤화된 이벤트 플랫폼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고, 하나의 플랫폼에서 지속적으로 여러 이벤트들을 관리할 수 있는 ‘이벤터스’를 개발하고 있다.

- 플리즈 :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륜차 음식배달망을 활용하여 마이크로물류배송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.

- 체인리펀드 : 환급시장의 불합리함과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환급대상 고객을 대상으로 블록체인을 적용한 시스템과 환급APP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.

- 더플랜잇 : 현대인의 질병(비만, 당뇨, 알레르기) 및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건강, 채식, 자연주의 식단을 추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약콩, 두유를 이용한 순식물성 대체식품을 연구, 개발하고 있다.

- 나인티랩스 : 모바일 알코올 멤버십 서비스 ‘드링캣(Drinkat)’은 소비자에게는 두 병보다 싼 서른 병의 주류를, 매장에게는 확정고객에게만 마케팅 비용을 지불하며 매장을 홍보할 수 있다.

- 디파인드 : 스마트폰으로 찍은 발을 3차원으로 변환, 측정하고 신발 데이터와 매칭하여 구매전 Fit Simulation을 경험을 제공하는 ‘SHOEPIK(슈픽)’ 앱을 개발하고 있다.

- 러너스마인드 : 학교/학원의 외국어 암기학습 ‘클래스카드’을 만들고 있으며 이는 선생님 중심의 클래스 단위 수업활동을 모두 지원하여, 학습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선생님의 부담을 대폭 줄여준다. 

- 버스킹티비 :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양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아티스트, 부동산소유자, 문화소비자를 대상으로 버스킹플레이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.

- 박차컴퍼니 : 계약 기간이 만료된 신차장기 렌터카를 경매장으로 매각 하지 않고, 똑같은 혜택에 더 저렴한 가격, 더 가벼운 기간으로 고객 여러분들께 장기 카셰어링을 제공하고 있다.

- 카바조 : 중고차 시장의 차량의 성능을 속이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비사가 함께 동행하는 동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

- 몽가타 :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욱 효율적인 수면 솔루션을 제공하는 숙면 유도 침대와 수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

- 하다컴퍼니 : 패션 디자이너들의 온라인 도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.

- 고미랩스 : 반려동물의 스트레스와 비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놀이용 인공지능 로봇, 고미볼을 개발하고 있다.

- 펫미업 : 반려동물들과 외출을 원하는 사람들과 차량을 이용한 소규모 창업을 원하는 드라이버를 매칭 해주는 반려동물 택시 중계 서비스 를 운영하고 있다.

- 페오펫 : 강아지를 새롭게 분양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믿을 수 있는 강아지 공급자(브리더)로부터 강아지를 선별하여 분양을 보내는 O2O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.


기사참조 : 플래텀  http://platum.kr/archives/98724